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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처음부터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바로 직급순서에 대한 문제입니다. 과연 어떤 직급이 더 높은것인지 헷갈릴때가 있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회사 직급 순서를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직급에 대한 문제는 매우 민감한 문제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똑바로 알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첫 인상을 좋게 심어주는게 회사생활의 첫걸음입니다.
또한 직책과 직급의 차이점을 알아야 합니다. 직책은 업무상 책임을 갖고 있는 자를 말합니다. 간단한 예로 이사장, 본부장, 팀장 등이 직책에 속하는데 이는 소속된 그룹의 장으로 해당 소속에 대한 책임소재를 가지고 있는것입니다. 팀장은 팀의 장이지만 부장, 차장, 과장일 수 있습니다.
직급은 업무에 따라 정해지는데 사원, 주임, 대리, 과장, 차장, 부장을 말합니다. 이는 회사마다 다르게 적용되지만 보통은 사원, 과장, 차장, 부장 순으로 진급이 됩니다. 만약 예외의 경우가 있다면 회사 내규에 정해진대로 직급이 정해져있습니다.